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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워크 개인정보처리방침(기업회원)

코워크위더스(주) (이하 “회사”라고 합니다)은 「개인정보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이란 이용자의 소중한 개인정보를 보호함으로써 이용자가 안심하고 코워크 모바일 앱 및 코워크 관련 제반 서비스(이하 “서비스”라고 합니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가 준수해야 할 지침을 의미합니다. 회사는 관련 법령에서 규정하고 있는 책임과 의무를 준수하고 실천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수집 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1.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서비스

수집목적

수집항목

회원가입

가입의사 확인, 본인 식별 및 회원 서비스 제공, 회원 관리,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각종 알림 및 통지

사업자 등록번호, 기업명, 대표자명, 회사주소, 업종, 연락처, 담당자명, 이메일, 아이디, 비밀번호, 사업자 증빙서류(사업자등록증, 사업자등록증명원, 직업소개사업 등록증, 파견 허가증 등)

채용정보 등록

구인자의 신원 확인, 허위정보 게재 방지

(직업안정법 시행령 제28조)

기업명, 대표자명, 회사주소, 업종, 연락처, 담당자명, 이메일

유료서비스 이용

유료서비스 구매 및 이용 시 요금 정산

결제정보(카드사명, 카드번호), 휴대폰(휴대폰번호, 통신사정보), 실시간계좌이체(은행명, 계좌번호)

고객문의 및 상담

고객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 조사를 위한 연락 및 통지, 처리결과 통보

이름, 연락처, 이메일, 기업명, 부서명

서비스 이용에 따른 자동 수집

접속관리, 이용자별 사용환경 제공, 이용정보 파악, 이벤트 및 프로모션 통계 확인, 맞춤형 정보 제공

IP 주소, 쿠키,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모바일 기기 정보(PC 사양정보, 스마트 OS 탑재 모바일 기기(Tablet PC, 스마트폰 등)의 모델명, OS정보, 기기고유번호(디바이스 아이디 또는 IMEI) 등



제2조 개인정보처리의 위탁에 관한 사항

  1. 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위탁받는 자(수탁자)

위탁업무

보유 및 이용기간

NICE 평가정보

본인확인(실명/계좌인증, 휴대폰인증)

위탁 계약 종료시까지

㈜한국사이버결제, ㈜케이에스넷

결제처리(휴대폰, 신용카드 등)

SMS 문자 발송대행

Amazon Web Services

웹 클라우드 서버 이용


  1.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2.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3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1.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2.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3. 회원 가입 및 관리: 회원 탈퇴 시까지
  4. 채용정보 등록 서비스: 서비스 제공 완료시까지
  5. 유료서비스: 유료서비스 해지시까지
  6. 고객상담 및 문의: 처리일로부터 1년
  7. 자동수집 정보: 회원 탈퇴시까지
  8. 제2항에 불구하고,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 종료 시까지 개인정보를 처리, 보유합니다.
  9.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 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조사 종료 시까지
  10. 홈페이지 이용에 따른 채권·채무관계 잔존 시에는 해당 채권·채무관계 정산 시까지
  11.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표시·광고, 계약내용 및 이행 등 거래에 관한 기록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대금결제, 재화 등의 공급기록: 5년
  •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1. 「통신비밀보호법」에 따른 통신사실확인자료 보관
  • 가입자 전기통신일시, 개시·종료시간, 상대방 가입자번호, 사용도수, 발신기지국 위치추적자료: 1년
  • 컴퓨터통신, 인터넷 로그기록자료, 접속지 추적자료: 3개월
  1. 「부가가치세법」에 따른 자료 보관
  • 세금계산서, 영수증 등 거래내역 관련 정보: 5년
  1. 회사는 1년간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이용자는 휴면계정으로 전환하고, 개인정보를 별도로 분리하여 보관합니다. 분리 저장된 개인정보는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 해당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으며,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동안 보유되고 해당 기간 종료 후 파기됩니다. 다만, 파기되지 않은 개인정보는 해당 이용자의 요청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재개하는 시점에 다시 제공됩니다.
  2. 회사는 휴면전환 30일 전까지 휴면예정 회원에게 별도 분리 보관되는 사실 및 휴면 예정일, 별도 분리 보관하는 개인정보 항목을 이메일, 문자 등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방법으로 알리고 있습니다.
  3. 휴면계정으로 전환을 원하지 않으시는 경우, 휴면계정 전환 전 서비스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또한, 휴면계정으로 전환되었더라도 로그인을 하는 경우 이용자의 동의에 따라 휴면계정을 복원하여 정상적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4조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1. 회사는 보유·이용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정보주체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3.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4. 파기절차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1. 파기방법

회사는 전자적 파일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기술적인 방법 또는 물리적인 방법을 이용하여 파기하며,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제5조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1.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2.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41조 제1항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3.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제2020-7호)”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4.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 제4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5.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6. 회사는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제6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전담조직 운영, 정기적 직원 교육
  2.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개인정보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및 갱신
  3. 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제7조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1. 회사는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2.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3. 쿠키의 사용목적: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4.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 할 수 있습니다.
  5.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개인화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이용자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8조 개인정보보호책임자

  1.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보호책임자

성명: 강신욱

직책: 최고기술책임자

연락처: dojun@kowork.kr

※ 개인정보보호 담당부서로 연결됩니다.

  • 개인정보보호 담당부서

부서명: 개발팀

담당자: 강신욱

연락처: dojun@kowork.kr

  1. 정보주체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제9조 개인정보 열람청구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처리부서

부서명: 개발팀

담당자: 강신욱

연락처: dojun@kowork.kr


제10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1.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국번없이) 1833-6972 (www.kopico.go.kr)
  3.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 118 (privacy.kisa.or.kr)
  4. 대검찰청 : (국번없이) 1301 (www.spo.go.kr)
  5. 경찰청 : (국번없이) 182 (ecrm.cyber.go.kr)
  6.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자기결정권을 보장하고,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상담 및 피해 구제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신고나 상담이 필요한 경우 아래의 담당부서로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보호 관련 고객 상담 및 신고

부서명: 개발팀

담당자: 강신욱

연락처: dojun@kowork.kr

  1.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개인정보의 열람), 제36조(개인정보의 정정·삭제), 제37조(개인정보의처리정지 등)의 규정에 의한 요구에 대 하여 공공기관의 장이 행한 처분 또는 부작위로 인하여 권리 또는 이익의 침해를 받은 자는 행정심판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변경

  1.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23년 5월 24일부터 적용됩니다.
  2.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정부의 법령ㆍ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 기타 사유에 따라 내용의 추가ㆍ삭제ㆍ변경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변경되는 개인정보처리방침 개정 최소 7일 이전에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 이유와 내용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다만,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이용목적의 변경 등과 같이 이용자의 권리의 중대한 변경이 발생할 때에는 최소 30일 전에 공지합니다.

* 개정 변경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