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집부터 비자까지
누구나 성공하는 외국인 채용
복잡한 외국인 지원자 모집 • 비자 • 채용을 한 번에
원하는 글로벌 인재의 지원서, 일단 받아보세요.
국내 1등 외국인 인재풀
국내 취업 가능 외국인 전문 인력
5만 명+ 보유
채용 가능성 자동 진단
국내 유일 AI 솔루션으로
외국인 취업비자 발급 가능성 진단
외국인 채용 노하우
외국인 채용/취업 상담 건수
20,000건+
1,000개+ 기업이 먼저 선택한 코워크, 지금 바로 경험해보세요!
코워크 인재풀
채용공고만 등록하면,
원하는 외국인 인재가 몰립니다
지금 무료로 채용공고를 등록하세요.
국내 거주 외국인 유학생부터 경력직까지
맞춤형 글로벌 인재를 바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AI 비자 솔루션
외국인 인재의 채용 가능성
먼저 체크하세요!
이 지원자, 채용을 위한 취업비자 발급이 가능할까?
고민하지 마세요.
코워크 AI가 취업비자 발급 가능성을 즉시 진단합니다.
지원자의 취업 비자 발급 가능성,
이렇게 확인할 수 있어요
1
회원가입 및 로그인

2
온라인 간편 접수로 공고 등록

3
지원자 조회 시 AI 진단 결과 확인

기타 서비스
코워크와 함께
외국인 채용을
누구나 쉽고 빠르게
전담 채용 성공 매니저
외국인 채용, 처음이라도 문제없어요!
전담 매니저가 채용 성공까지 밀착 지원
SNS 채용 브랜딩
외국인 구직자가 먼저 보는 SNS 홍보로
채용 브랜드 강화 및 공고 노출 극대화!
채용 공고 자동 번역
한국어로 공고를 작성해도
외국인 지원자는 영어로 확인 가능!
클릭 한 번으로 자동 번역 완벽 지원
외국인 특화 이력서
출신국가, 비자 상태, 언어 능력까지 한눈에!
신규 지원자 알림까지 자동으로

실제 기업 고객의
외국인 채용 성공 스토리
자주 묻는 질문
전문직 취업비자인 E-7으로의 비자 변경을 지원해주시는 방법과 F-2(거주), F-4(재외동포), F-5(영주), F-6(결혼이민)을 소지한 외국인을 채용하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직종에 따라 비자 코드가 상이할 수 있으니, 자세한 사항은 코워크에 문의해주세요!
D-10(구직활동)비자를 소지한 외국인을 인턴으로 채용하셔서 업무 핏을 맞춰보시고(최대 6개월 간 인턴십 가능), 추후 E-7 비자 스폰서를 해주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F-2(거주), F-4(재외동포), F-5(영주), F-6(결혼이민)를 소지한 외국인은 근무 형식에 제약이 없어 인턴으로 바로 채용하셔도 됩니다. 혹은 방학기간 중인 학위과정(D-2) 유학생은 인턴활동이 가능합니다.
외국인 유학생(D-2, D-4)의 경우 한국어능력 수준에 따라 주당 최소 10시간 ~ 최대 30시간까지 시간제 채용이 가능합니다. 통번역, 사무보조, 식당보조, 행사보조요원 등 단순노무에 한해 허용하고 있지만, 토픽 4급 혹은 KIIP 4단계 이상을 이수한 경우에는 예외적으로 제조업 시간제 채용이 허용됩니다. 또한 방학 및 주말에는 시간 제한 없이 채용이 가능합니다.
E-7비자로 채용할 수 있는 직종은 총 87개입니다. 때문에 채용하고자 하는 직무가 87개 직종코드 중 하나에 부합하여야 합니다. 이중 국민 고용 보호 직종(기계공학 기술자, 제도사, 여행상품개발자, 해외영업원, 통/번역가, 웹개발자 등)에 한해서 내국민의 20% 비율로 외국인을 고용할 수 있으며 나머지 코드에 대해서는 원칙적으로 적용되지 않습니다.
출입국마다 기간의 차이가 있지만 체류자격 변경 기준 평균적으로 약 5주 ~ 8주 소요됩니다.
코워크는 총 182개국의 다양한 국적의 외국인이 사용하는 플랫폼입니다. 그 중 유저 수 TOP 10은 인도, 우즈벡, 네팔, 파키스탄, 러시아, 미국, 프랑스, 인도네시아, 베트남, 카자흐스탄 순입니다.
외국인 유학생의 경우 TOPIK(한국어능력시험)을 보는 편이기에 TOPIK 등급에 따라서 한국어 실력을 가늠하실 수 있습니다. ⇒ TOPIK 1~2급: 한국어 초급 수준, TOPIK 3~4급: 의사소통 가능 수준, TOPIK 5~6급: 비즈니스 회화 가능 수준
첫 번째는 코워크에 채용공고를 업로드하시는 방법입니다. 채용공고는 무료로 등록이 가능하며, 필요 시 채용 광고 상품을 이용하시어 노출을 극대화하실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코워크에 맞춤형 인재 추천을 의뢰하는 방법입니다. 맞춤형 인재추천(헤드헌팅)의 경우 학력, 경력 등 기업의 채용 포지션과 일치하는 핵심 인재를 빠르게 추천해드리며 채용 확정 시, 신입 기준 입사자 연봉 8%의 채용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코워크를 이용하는 외국인 유저의 70%는 국내 거주자, 30%는 해외 거주자이기에 해외에 거주 중인 외국인도 모집이 가능합니다. 다만 해외에 거주하고 있는 외국인의 경우, 한국어 수준이 낮은 경우가 많으며 국내에 거주 중인 외국인보다 취업비자 발급 요건이 좀 더 까다롭기 때문에 이 점 참고하시어 진행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코워크의 고용형태는 ‘정규직, 계약직, 아르바이트, 프리랜서, 인턴’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직무 분류는 “디자인, 생산/제조, IT, 경영/사무, 마케팅/광고, 교육, 무역/물류, 영업/CS, 서비스, 건설, 모델, 번역, 기타”로 구분되어 다양한 직무의 채용공고가 업로드되고 있습니다. 그 중 가장 많이 올라오는 채용공고 직무 1순위는 마케팅/광고, 2순위는 영업/CS, 3순위는 IT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