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 All

외국인의 사대보험 가입 기준에 대해 📌

외국인 근로자도 국민연금에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합니다. 그러나, 아래의 국적 또는 체류 자격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가입하지 않아도 됩니다

Jinyoung Kim
CEO

외국인 유학생 취업/채용이 가능한가요? 🧐

외국인 유학생(D-2, D4) 분들은 입국 목적이 “공부”이기 때문에 통상적으로 시간제 취업(단순 노무 등), 즉 아르바이트 활동만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회화지도강사, 전문통번역가, 해외 마케팅 등의 업무는 E-7(전문직 취업)의 취업범위이기 때문에

Jinyoung Kim
CEO

2024년 E-9비자 16.5만명 허용된다 👷

최근 고용노동부에서 2024년 고용허가제 E-9 도입 규모를 16만5000명으로 확정했습니다! 고용허가제(E-9)는 2004년 도입되어 일정 자격이나 경력 등이 필요하지 않은 제조업, 건설업, 농업, 축산업을 비롯한 비전문 직종에 취업하는 외국인을 위한 비자입니다.

Jinyoung Kim
CEO

해외거주 외국인도 입학이 가능해집니다!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해외에 거주하며 한국어 구사 가능한 사람은 한국방송통신대학교에 입학할 수 있다고 합니다. 수업은 한국어로 진행하며 실습이 없는 20개 학과만 지원 가능합니다.

Ina yoon
CMO

TOPIK, 해외시험 횟수 2배로 늘어

영어 능력을 위한 TOPIK 시험의 흥미로운 확장에 대해 알아보고 전 세계 학생들에게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성장의 주요 변화와 이점을 알아보세요.

Ina Yoon
CMO

D-4에서 E-7 비자 변경 한달만에 - 고객후기

D-4 비자에서 E-7 비자 변경을 하셔야하나요? 코워크 고객 중 인도네시아 국적 그래픽 디자이너부의 성공적인 후기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한 달 안에 한국 비자 변경을 성공하는 중요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Ina Yoon
CMO

코워크위더스 팁스 TIPS (R&D) 최종 선정

외국인 구인구직 및 비자 솔루션 플랫폼을 운영하는 스타트업 코워크위더스(주) (대표 김진영)가 민간투자 주도형 기술 창업지원프로그램 팁스(TIPS)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KOWORK
PR

외국인유학생채용박람회 부스 운영 후기

이번에 코워크는 코엑스에서 8월 21 - 22일 진행한 ‘2023 외국인 유학생 채용 박람회’에 부스로 참여하게 되었는데요 ✨ 코트라에서 진행한 ‘외국인유학생 채용 박람회’는 국내 최대 규모의 행사로 국내 기업 100개사와 외국인 유학생 1만 명 이상이 모일 만큼 관심이 뜨거웠습니다.

Jinyoung Kim
CEO

코워크위더스㈜, 외국인 채용 전용 플랫폼 앱 ‘코워크’ 정식 런칭

외국인을 대상으로 하는 구인구직 플랫폼 ‘코워크(KOWORK)’의 전용 앱이 출시되어 앱을 통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코워크위더스㈜(대표 김진영)가 런칭한 앱 ‘코워크’는 런칭 전 사전예약을 진행한 결과 국내외 수천 여 명의 외국인들과 채용에 관심이 있는 기업들까지 사전예약을 했으며 금번 앱 출시로 본격적인 사용이 가능하게 됐다.

Kowork
PR

[디자인] 효율적인 기획 방법 찾아 삼만리(feat. Figma로 기획하기)

‘커뮤니케이션(=개발자와의 소통)에 정해진 방법은 없다’라는 것을 알게 된 지 얼마 되지 않았다. 전문 기획자나 시니어 디자이너가 없던 초기 스타트업에 입사한 뒤, 나는 프로덕트 디자이너로서 나홀로 성장해왔다. 그렇게

Jihyeon Kang
CDO

[개발] Airtable을 사용해서 앱 사전등록 CTA 버튼 빠르게 만들기

Airtable은 클라우드 기반의 협업 노코드 솔루션입니다. 많은 기능을 제공하고 있지만, 테이블 기능이 가장 대표적인 기능입니다.

Dojun Lee
CTO

코워크위더스 어플리케이션 사전예약 1000명 돌파!

한국에 관심있는 글로벌 인재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코워크위더스의 어플리케이션 사전예약이 성공적으로 진행되었습니다. 국내외 1000여 명의 외국인들은 물론, 채용에 관심이 있는 기업들까지 사전예약을 통해 글로벌한 관심을 표명하였습니다.

Ina Yoon
CMO

2023-12-08T21:42:32.849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