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 코워크, 서울과기대와 GKS 외국인유학생 대상 이공계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 시작
cover

코워크, 서울과기대와 GKS 외국인유학생 대상 이공계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 시작

December 26, 2024

avatar
Kowork
PR

코워크(Kowork) 운영사 코워크위더스㈜는 서울과학기술대학교와 협력하여 GKS 외국인 유학생을 위한 이공계 취업 특화 프로그램을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이공계 학문을 전공하는 외국인 유학생이 한국에서 성공적으로 취업할 수 있도록 실질적이고 전문화된 지원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6주간 진행되며, 한국 이공계 취업을 목표로 하는 외국인 유학생의 실질적인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해 기획됐다.

 

BF9B2BD2-7B3B-4449-B5EB-12501E271752_1_105_c.jpeg

프로그램 주요 내용으로는 한국 이공계 취업을 위해 필요한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 성법, 외국인 유학생이 알아야 할 면접 전략을 집중적으로 학습하는 ‘취업 필수역량 교육’부터 한국 취업을 위해 필수적인 비자발급 과정과 절차를 안내하 고 체계적인 로드맵을 설계할 수 있도록 돕는 ‘비자 로드맵 설계’ 등으로 구성됐다.

또한 한국 기업의 업무 환경과 조직 문화를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강의와 사례를 통해 실무 준비를 돕는 ‘한국 기업 문화 교육’, 이공계 분야의 실제 프로젝트와 현직자 멘토링을 통해 직무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실무에 필요한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하는 ‘직무 역량 강화’도 진행되어 전반적으로 한국 현장에 적응하는 데 필요한 다양한 실무역량을 습득할 수 있다.

 

한국 취업에 특화된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코워크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외국인 유학생이 한국 이공계 분야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돕겠다는 계획이다. 코워크는 앞으로도 외국인 유학생과 한국 기업 간의 채용 연결을 활성화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예정이다.

코워크위더스㈜의 코워크는 글로벌 인재와 한국 기업을 연결하는 외국인 채용 플랫폼으로, 한국에서 글로벌 인재 채용을 위한 비자 발급, 이력서 검증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IMG_3170.JPG

코워크위더스㈜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외국인 유학생이 한국에서 이공계 분야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된 것”이라며 “단순히 취업 역량을 강화하는 데 그치지 않고 비자 발급 과정부터 한국 기업 문화에 이르기까지 심도 있는 교육을 통해 참가자들이 실제 취업현장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기사 전문보기

Next stor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