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워크(Kowork) 운영사 코워크위더스㈜는 서울과학기술대학교와 협력하여 GKS 외국인 유학생을 위한 이공계 취업 특화 프로그램을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이공계 학문을 전공하는 외국인 유학생이 한국에서 성공적으로 취업할 수 있도록 실질적이고 전문화된 지원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6주간 진행되며, 한국 이공계 취업을 목표로 하는 외국인 유학생의 실질적인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해 기획됐다.
프로그램 주요 내용으로는 한국 이공계 취업을 위해 필요한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 성법, 외국인 유학생이 알아야 할 면접 전략을 집중적으로 학습하는 ‘취업 필수역량 교육’부터 한국 취업을 위해 필수적인 비자발급 과정과 절차를 안내하 고 체계적인 로드맵을 설계할 수 있도록 돕는 ‘비자 로드맵 설계’ 등으로 구성됐다.
또한 한국 기업의 업무 환경과 조직 문화를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강의와 사례를 통해 실무 준비를 돕는 ‘한국 기업 문화 교육’, 이공계 분야의 실제 프로젝트와 현직자 멘토링을 통해 직무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실무에 필요한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하는 ‘직무 역량 강화’도 진행되어 전반적으로 한국 현장에 적응하는 데 필요한 다양한 실무역량을 습득할 수 있다.
한국 취업에 특화된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코워크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외국인 유학생이 한국 이공계 분야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돕겠다는 계획이다. 코워크는 앞으로도 외국인 유학생과 한국 기업 간의 채용 연결을 활성화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예정이다.
코워크위더스㈜의 코워크는 글로벌 인재와 한국 기업을 연결하는 외국인 채용 플랫폼으로, 한국에서 글로벌 인재 채용을 위한 비자 발급, 이력서 검증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코워크위더스㈜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외국인 유학생이 한국에서 이공계 분야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된 것”이라며 “단순히 취업 역량을 강화하는 데 그치지 않고 비자 발급 과정부터 한국 기업 문화에 이르기까지 심도 있는 교육을 통해 참가자들이 실제 취업현장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