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 D-4에서 E-7 비자 변경 한달만에 - 고객후기
cover

D-4에서 E-7 비자 변경 한달만에 - 고객후기

January 31, 2024

avatar
Henry Ko
Sales
외국에서 공부를 하거나 일을 할 때는 비자가 필수입니다. 한국도 마찬가지고요. 비자 만료가 되거나 하면 때때로 비자 변경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D-4비자 소지자는, E-7비자로 변경시 훨씬 복잡한 과정과 서류를 요구하기에 어렵답니다. 얼마전 저희 코워크를 찾아오신 인도네시아 국적의 외국인 분의 이야기를 들려드릴게요. D-4에서 E-7비자로 변경하는 소요기간이 1달도 걸리지 않은 극적인 비자 후기 랍니다.
visa_korea.jpg
1. 고객 상황
인도네시아 국적의 외국인 분은 그래픽 디자인 학사 학위 소유자로, 본국에서 졸업한 상태였습니다. 졸업 이후, 한국에서 한국어 교육을 받기 위해 D-4비자로 대학교 어학당에서 공부를 하고 계셨어요. 코워크를 찾아오셨을 때 이미 D-4가 한 달 남은 상황이었기에 그 안에 D-4에서 E-7로 변경해야 했습니다.
2. 변경 서류 절차
D-4비자를 소지한 경우, 비자 서류가 훨씬 복잡하답니다. 해외에서 학사를 졸업한 외국인은 해외 학위증과 1년 이상의 근무 경력증명서를 공증받아 제출해야 합니다. 또한, 1달 안에 E-7비자를 스폰서 해주는 회사를 찾는 과정 또한 쉽지않습니다.
D-4에서 D-10으로 비자변경이 가능하다면 좀 더 쉬웠을텐데 이 분은 D-10비자 변경이 불가능한 급박한 상황에 처해있었기 때문에 한달 안에 구직과 비자를 스폰서해 줄 적절한 회사를 찾는 것이 절실했습니다. 저희 코워크에게도 쉽지 않은 도전이었지만 저희 서비스가 매우 간절한 상황이었기에 이 케이스를 꼭 성공시켜야 겠다고 다짐했어요.
제목을_입력해주세요_-001.jpg
3. 코워크의 역할
어떤 회사들도 이런 케이스에서 장담할 수 없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코워크 역시 그랬지만, 저희는 이 분의 강점에 집중을 했습니다. 디자인과 관련된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계셨고, 한국어 능력이 토픽(TOPIK) 5급 이상의 수준이었기 때문에 면접에도 큰 무리가 없었습니다. 그 강점을 활용할 수 있는 기업들 위주로 매칭을 진행했어요.
저희의 노하우로 일주일에 면접을 7번 볼 정도로 빠르게 많은 매칭을 진행했고, 2주 정도 후 해외 투자 및 경영 컨설팅 업무를 진행하는 회사에서 채용 의사를 밝혔고, 이로써 비자 변경이 가능해졌습니다.
4. 비자 서류 작성 지원
코워크는 회사에게 E-7비자 발급에 필요한 서류 및 근로계약서 작성법에 대해 빠르고 정확하게 전달하였습니다. 조금이라도 지체되면 안 되니까요! 회사와 외국인 분의 서류를 전부 취합한 후 적절한 E-7비자 코드를 선택하여 비자 만료를 앞둔 주에 비자신청을 완료할 수 있었어요. 참고로 비자 변경 심사 기간 중에는 비자가 만료 되어도 비자 기간이 자동으로 연장 된답니다. 약 한달 동안의 몰아치는 일정이었지만, 성취감이 있었습니다.
5. 성공적인 비자 변경 결과
1달 후, 이 외국인분은 E-7비자 발급에 성공하였고, 현재에도 회사에서 잘 적응하며 근무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나라에 출장을 다니면서 디자인 역량을 잘 발휘하고 있다는 후기를 전해 들었습니다. 저희가 아니었다면 비자가 만료되어 본국으로 돌아갔을 거라는 이야기를 들었을 때 뿌듯함을 느꼈습니다.
결론
단기간, 어려운 비자 변경은 복잡한 절차일 수 있지만, 코워크의 적절한 지원을 받아 빠른 매칭을 통한다면 가능합니다. 이처럼 저희 코워크는 여러분의 비자 변경 과정을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고 있답니다. 비자의 경우는 개인마다 상황이 모두 다르니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kowork.kr 을 통하여 꼭 연락을 주시기 바라요.
Next stories
facebookinstagramkakao





: 2023-서울용산-1038호


: 2024-3220250-14-5-000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