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 TOPIK, 해외시험 횟수 2배로 늘어
cover

TOPIK, 해외시험 횟수 2배로 늘어

January 31, 2024

avatar
Henry Ko
Sales
당신의 한국어 실력을 공식적으로 증명하고 싶으신가요?
이를 달성하기 위한 가장 좋은게 바로 한국어능력시험(TOPIK)입니다. 우리 영어시험을 치듯 한국어시험도 있는데요!
한국어가 모국어가 아닌 교포나 외국인에게 TOPIK은 국내 대학 진학이나 한국 취업 기회를 줄 수 있답니다. 이 성적으로 한국의 대학이나 직장에 지원할 수 있거든요.
한국에 관심을 가지는 사람들이 많아지다보니 TOPIK은 해외 시험 횟수를 두 배로 늘려 전 세계 학생들이 더 쉽게 접근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001 (1).jpg
TOPIK 시험 접근성 확대
TOPIK 시험 일정이 엄청 늘어났다고 하는데요. 해외 시험 장소도 생겨 변경 사항이 많습니다. 이러한 확대가 전 세계 한국어 학습자에게 어떻게 도움이 될까요?
TOPIK 시험은 읽기, 듣기, 쓰기 시험으로 구성되며 TOPIK I, TOPIK II 로 구성됩니다. 내년에는 이 시험이 9회 중 8회 국내외에서 동시에 실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응시자들이 자신의 한국어학 능력을 뽐낼 수 있는 기회가 더 많아질 예정이에요. 올해 7개 시험 중 4개만 해외에서 진행됐던 것에 비해 크게 개선된 수치랍니다.
해외 시험 기회 강화
국내 및 해외 동시 시험의 증가가 있을 예정입니다. 내년부터 국내·해외 동시 응시 횟수를 6회 중 5회로 더욱 늘려 학생들이 필수 시험에 더욱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할거래요. 너무 좋죠? 이번 확장은 현재 시스템보다 큰 도약이며 TOPIK 시험에 대한 증가하는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 같아요. 더더욱 많아지면 좋겠네요.
글로벌 시험 확장
TOPIK의 글로벌화가 되고 있답니다.
올해 현재 TOPIK은 국내를 비롯해 해외 87개국에서 시행되고 있다. 그러나 좋은 소식은 여기서 끝나지 않습니다. 내년부터 TOPIK은 90개국으로 확대되어 전 세계 영어 학습자 지망생들이 더욱 쉽게 이용할 수 있게 될거랍니다!
Next stories
facebookinstagramkakao





: 2023-서울용산-1038호


: 2024-3220250-14-5-000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