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를 달성하기 위한 가장 좋은게 바로 한국어능력시험(TOPIK)입니다. 우리 영어시험을 치듯 한국어시험도 있는데요!
한국어가 모국어가 아닌 교포나 외국인에게 TOPIK은 국내 대학 진학이나 한국 취업 기회를 줄 수 있답니다. 이 성적으로 한국의 대학이나 직장에 지원할 수 있거든요.
한국에 관심을 가지는 사람들이 많아지다보니 TOPIK은 해외 시험 횟수를 두 배로 늘려 전 세계 학생들이 더 쉽게 접근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TOPIK 시험 접근성 확대
TOPIK 시험 일정이 엄청 늘어났다고 하는데요. 해외 시험 장소도 생겨 변경 사항이 많습니다. 이러한 확대가 전 세계 한국어 학습자에게 어떻게 도움이 될까요?
TOPIK 시험은 읽기, 듣기, 쓰기 시험으로 구성되며 TOPIK I, TOPIK II 로 구성됩니다. 내년에는 이 시험이 9회 중 8회 국내외에서 동시에 실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응시자들이 자신의 한국어학 능력을 뽐낼 수 있는 기회가 더 많아질 예정이에요. 올해 7개 시험 중 4개만 해외에서 진행됐던 것에 비해 크게 개선된 수치랍니다.
해외 시험 기회 강화
국내 및 해외 동시 시험의 증가가 있을 예정입니다. 내년부터 국내·해외 동시 응시 횟수를 6회 중 5회로 더욱 늘려 학생들이 필수 시험에 더욱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할거래요. 너무 좋죠? 이번 확장은 현재 시스템보다 큰 도약이며 TOPIK 시험에 대한 증가하는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 같아요. 더더욱 많아지면 좋겠네요.
글로벌 시험 확장
TOPIK의 글로벌화가 되고 있답니다.
올해 현재 TOPIK은 국내를 비롯해 해외 87개국에서 시행되고 있다. 그러나 좋은 소식은 여기서 끝나지 않습니다. 내년부터 TOPIK은 90개국으로 확대되어 전 세계 영어 학습자 지망생들이 더욱 쉽게 이용할 수 있게 될거랍니다!